포토샵 펜 툴로 깔끔하게 누끼 따기(영상O)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포토샵 펜 툴로 깔끔하게 누끼 따기(영상O)

Design Information

by Studio 4B 2021. 9. 25. 00:58

본문

포토샵 합성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인데요, 기본 기능을 빠르게 훑고 지나갔던 포토샵 입문 강의와 달리

합성 강의는 설명도 많고, 누끼 따는 작업 등 노가다 예제들이 있어서 진도가 잘 안 나가네요..ㅜ 

오늘은 펜 툴로 깔끔하게 누끼 따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.

20배속으로 돌렸는데,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.

펜 툴로 러프하게 큰 틀을 잡은 뒤 선을 이동하면서 세밀하게 라인을 따 주면 되는 작업입니다.

강의를 들으면서 따라했는데 그냥 클릭 앤 드롭으로 선을 이동하려고 하니 선이 마구잡이로 날뛰고 난리였어요.

맥 os 기준으로, 펜 툴을 이동하실 때는 일단 이동할 지점에 점을 찍고 반드시 comd 키를 누른 뒤 이동해 주세요!

comd 키를 누르고 찍어놓은 점을 잡고 이동하면 그 점을 기준으로 이동이 됩니다.

곡선의 위치를 조정할 때는 opt 키를 누른 뒤 곡선 조절 포인트를 잡고 세밀하게 조절해 주면 됩니다.

comd 키를 누르면 이전에 찍어놓은 점도 다시 이동시킬 수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잘 하려고 애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.

우측의 사진이 펜 툴로 누끼를 딴 결과물인데요, 깔끔하게 잘 따 졌죠?!

튀어나온 부분과 들어간 부분을 기준으로 선을 이동시킨 뒤, 곡선을 조절하며 라인을 따 주었는데요

숙달되면 시간은 점점 단축될 것 같습니다.

펜 툴로 선을 완성하면 좌측의 사진처럼 파란색 선이 표시되는데요

누끼를 따기 위해서는 우측처럼 점선으로 변형을 해 주어야 해당 개체만 분리가 가능해요.

이 때는 Window -> Paths 를 클릭하여 패스 채널을 열어 주세요.

빨간 체크가 되어 있는 점선을 클릭하면 개체를 분리할 수 있는 점선으로 변경됩니다.

점선을 활성화한 뒤 메인 이미지 레이어를 클릭하고 comd+J 로 레이어 복제를 해 주면

해당 개체만 분리되어 누끼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펜 툴로 누끼 따기 완료입니다-! 😃

728x90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