맥린이의 포토샵 공부하기_5(상품 페이지 레이아웃_브러쉬 삭제 방법/윈도우와는 다른 Flip 툴 활성화)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맥린이의 포토샵 공부하기_5(상품 페이지 레이아웃_브러쉬 삭제 방법/윈도우와는 다른 Flip 툴 활성화)

Design Information

by Studio 4B 2021. 9. 17. 12:30

본문

오늘은 자료로 준비된 배경과 상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상품 페이지 레이아웃을 구성해 보았습니다.

쇼핑몰에서 오래 일했다 보니 상품 페이지는 굉장히 익숙한데요

상품 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흥미롭더라고요.

그리드와 가이드를 활용해 큰 틀을 잡아 놓고

도형 툴로 보다 구체적인 레이아웃을 잡아 준 뒤에

이미지와 텍스트를 입혀 주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.

 

JOIN US 버튼에 그림자 효과만 제가 따로 추가했어요.

퇴사 직전에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을 많이 했었는데

포토샵과 기능들을 공부하며 접근하니 또 새롭더라고요.

 

다만, BAR CHAIR 이미지는 Flip 툴을 활용한 방향 전환이 필요했는데요

왜 때문인지 저는 Flip을 적용하면 캔버스 전체가 전환되어서 멘붕이 잠깐 왔었어요....

이것저것 눌러봐도 계속 같은 현상이 반복되어서 저는 Place Embedded 대신에

이미지만 따로 오픈해 새로운 창에서 Flip 툴을 적용한 뒤 작업하던 캔버스로 끌어왔습니다.

 

강사님은 캔버스로 불러와서 작업했는데도 해당 이미지만 방향 전환이 되던데....

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ㅜ

 

*Flip 툴의 위치도 윈도우와 맥이 상이해서 이 부분 공유드리려고 해요!*

윈도우는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기능을

맥에서는 뷰 메뉴에서 따로 찾아 줘야 합니다.

View -> Flip Horizontal


[알아두면 쓸 데 있을지도 모르는 브러시 삭제 방법]

브러시를 실수로 두 번 다운받아서 동일한 폴더가 두 개 생겼습니다.

하나를 삭제하고 싶어서 이틀동안 헤매다가 오늘 드디어 삭제했어요!!

 

포토샵 고수님들은 제가 바보같이 보일지 모르지만....

어딘가에 저같은 분이 또 계실 거라고.... 저는 믿어요...ㅋㅋㅋ

프리 스모크 브러쉬가 두 개.....

브러시 쓸 때마다 거슬려서 혼났어요,,

브러시 선택창에서 아무리 딜리트 키를 누르고 또 눌러봐도 삭제가 되지 않더라구요,,,

이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빨간 동그라미 쳐진 폴더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!

그럼 요런 창이 뜹니다!

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폴더를 클릭해서 휴지통으로 드래그 앤 드롭!

이렇게 아무것도 아닌 걸... 이틀 동안 끙끙댔다니...

 

오늘은 여기까지-!

728x90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